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이란 지원대상 지원자본 신청방법 신청기간

2023년 07월 18일 by 안전건강지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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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이란 지원대상 지원자본 신청방법 신청기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소상공인, 소기업 등의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손실을 보전하며 빠른 피해회복을 위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합니다.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상시근로자 수 무관 매출규모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 포함 또는 50억이하의 중기업인 경우 개업일 개인사업자 면허증 상 21년 12월 15일 기존 폐업일 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일이 아닐 경우폐업중인 경우 관련 소상공인 소실보전금 지원금액은 매출액 규모 및 매출감소율에 따라 9개 구간으로 최소 6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까지 지급되는데요. 연판매 수입 40 이사 감소한 여행업, 항공운송업, 공연전시업, 스포츠시설운영업, 예식장업 등 약 50개 업종은 손실보전금을 최대 700만원에서 최대1000만원까지 상향해서 지원받을 수가 있습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이란 지원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일반업종 매출차감 기준

    매출감소는 2019년과 대비하여 2020년 또는 2021년 연간 또는 반기 신고매출액 비교를 원칙으로 적용합니다. 신고하셨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을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부가가치세액이 아닌 과세표준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2021년 창업을 하신 분들, 혹은 간이과세자,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을 확인해보실수 없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 경우 국세청이 보유한 신용신용카드 결제금액, 현금영수증 결제금액, 전자세금계산서 및 전자계산서 발급액, 전자지급 거래액 합산을 하여 판매 수입 비교를 하게 됩니다.

    2019년 이전에 개업하신 분들은 2020년 매출, 2021년 매출이 모두 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일반업종 매출차감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로 연 판매 수입 50억 원 이하 사업자면허증 상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 사업자면허증 상 2021 12월 31일 기준 폐업이 아닌 상태 판매 수입 차감 여부 2019년 대비 2020년 또는 2021년 연간 또는 반기 신고 매출액 중 유리한 기준 아래 예시 참조 매출과 판매 수입 감소율에 따라 최소 6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다수사회사 및 공동대표

    1인이 손실보전금 지원대점주 사업체가 2개 이점주 경우 지원금의 최고 금액의 2배 이내에서 4개 사업체까지 지원됩니다. 이때는 지원금액이 가장 높은 순서대로 금액의 100, 50, 30, 20가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사업체가 2개인데, 한 곳은 천만원 대상, 한곳은 600만원 대상이라면 천만원 x 100 600만원 x 50 총 13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동업을 하는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이 되며, 신속지급 대상은 되지 않으며 확인지급만 됩니다.

    손실보상 신청 절차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지급은 5월 30일부터 시작됐으며 1명이 여러사업체를 경영하는 곳은 6월 2일부터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며 공동대표 관리 등 별도로 서류확인이 요구하는 사업체와 연판매 수입 50억원 이하 중기업 등 23만곳은 6월 13일부터 확인지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손실보전금 지급은 신청 당일, 오늘 6회 지급을 원칙으로 빠르게 지급될 것이며 오후 7시까지 신청할 경우 오늘 지급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절차는 신속보상, 확인보상, 확인요청, 이의신청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기간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신청기간은 2022년 5월 30일 낮 12시 7월 29일까지인데요. 처음 5월 30일 하루는 개인사업자 번호 뒷자리가 짝수인 경우, 5월 31일 하루는 사업자번호 뒷자리가 홀수인 경우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속지급 대상자는 1차 및 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분들 대상이므로, 확인지급을 받으셨던 분들은 신속지급 대상자에 포함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6월 1일부터는 홀짝수 구분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기간은 6월 13일부터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실적 인증 STEP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결과를 인증 하실 때도 손실보전금 신청할 때와 마찬가지로 사업주 분들께서 개인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적당한 개인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다음에는 본인 인증 스텝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1. 개인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2. 본인인증 방법 선택 본인확인을 하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잘 신청 되었는 지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 오늘은 웁스와 함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과 신청실적 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일반업종 매출차감

    매출감소는 2019년과 대비하여 2020년 또는 2021년 연간 또는 반기 신고매출액 비교를 원칙으로 적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로 연 판매 수입 50억 원 이하 사업자면허증 상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 사업자면허증 상 2021 12월 31일 기준 폐업이 아닌 상태 판매 수입 차감 여부 2019년 대비 2020년 또는 2021년 연간 또는 반기 신고 매출액 중 유리한 기준 아래 예시 참조 매출과 판매 수입 감소율에 따라 최소 6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1인이 손실보전금 지원대점주 사업체가 2개 이점주 경우 지원금의 최고 금액의 2배 이내에서 4개 사업체까지 지원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